02-744-0541 / TEL 02-744-0601 / FAX

REQUEST

BLUESMO

BUSINESS TALK

CEO 인사말

Be special, Be different
브랜드 탄생에서 브랜드 가치 창출까지 과학적이고 차별화된 통합 브랜드 관리 시스템으로 최상의 브랜드 완성을 함께 이루고자 합니다.
발 없는 말이 사이버로 간다. "신개념 마케팅 SMO"

안녕하십니까.

말 한마디로 천량 빚을 갚는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인터넷 댓글 하나가 나비효과처럼 큰 파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글들은 인터넷이 정보습득, 쇼핑, 취미, 금융 등 생활의 보편수단이 된 요즘 세상에서 통감할 수 있는 말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비자도 적극적으로 의견(컨텐츠)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웹 2.0 커뮤니티 시대에서의 말 한마디가 위기가 될 수도 기회가 될 수도 있을 만큼 더욱 중요해 졌습니다.

우리는 사이버상에서의 부정적인 소문이 사람과 기업에게 큰 피해를 가져다 주는 사례를 어렵지 않게 지켜봐 왔고 소비자사이의 긍정적 입소문이 어떤 제품/서비스의 가치를 일등으로 키우기도 한다는 사실도 경험해 왔습니다. 심지어, 대한민국 주부들은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도 반드시 구매후기를 꼼꼼히 체크한 뒤 구매결정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이런 새로운 인터넷 패러다임에 맞추어 잠재고객, 소비자 사이에 긍정적 입소문을 확산시키고 기업의 브랜드, 명성, 이미지를 관리하며 (reputation management) 디지털시대 동종업계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홍보수단으로 등장한 것이 바로 SMO(Social Media Optimization) 입니다. 이미 세계 Fortune500 기업들이 앞다투어 적극적인 홍보수단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SMO는 입소문마케팅(Viral Marketing)으로 구분됩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나의 고객 또는 나의 브랜드를 옹호하는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커뮤니티를 통해 추가 잠재 소비자에게 홍보를 하기 때문에 추가 비용 없이 홍보효과/매출증가 등을 발생시켜 흔히 얘기하는 ROI(Return On Investment) 차원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이상적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또한, 우리 웹사이트에서 고객에게 우리 서비스/제품이 좋다라는 말 보다는 평소에 신뢰하는 가족, 친구, 지인이 추천하는 말 한 마디를 잠재 소비자들은 더욱 잘 받아들인다는 보편적 사실에 근거하기에 파급 효과가 더 큽니다.

따라서, 인터넷상에 보다 많은 우리회사, 서비스, 제품의 충성스런 옹호자를 확보해 나가는 것이 성공의 열쇠라고 하겠습니다. 시대에 앞서가는 적극적인 SMO를 새로운 마케팅/홍보 수단으로 활용하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Family Site
OSO
OSOEPR
Blog
TOP

주소: 서울시 종로구 명륜동4가 166-1 영성빌딩 5F | tel: (02)744.0541 | fax: (02)744.0601 | E-MAIL: webprodd@123promotion.co.kr
(주)오소 | 대표 : 권정민 | 사업자등록번호 : 210-81-3055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01-3334호